2026학년도 1학기 생활관 입사신청 안내(재학생/복학생)
작성일 : 2025-11-23 09:53 작성자 : 생활관 조회수 : 73

**신입생/편입생은 별도의 입사신청 없이 등록금 납부 시 기숙사비를 납부하시면 입사신청이 됩니다(1/3학년 1학기에만 적용)


생활관 운영일정은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1.선발 예정 인원(418)

 

.생활관: 322(남학생: 160,여학생: 162)

 

.고시생활관: 96(남학생: 57,여학생: 39운동선수(기숙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)


(재학생 운동부 대상 강조 기간 내 미신청시 입사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니기간내에 꼭 신청 바랍니다, 운동부는 추가신청 받지 않습니다.)

 


2.신청기간: 2025. 12. 1.() ~ 12. 7.() 17:00까지

 

신청 방법생활관 홈페이지 입사신청 란에서 신청.

(생활관 홈페이지 가장 첫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 '입사신청배너를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)

 

신청일자 기준(2025년 12현재 학년으로 기록. (2026년 3.2.부터 학년 변경됨)

 

보호자 연락처 필히 작성(허위 작성 시 벌점 부여)

 

입사신청 후 본인 또는 보호자 연락처 변경 시 행정실 연락하여 변경.

 



3.재학생/복학생 입사선발 해당자 관련 서류 제출: 2026. 1. 9. ()까지 도착

 

.장애증명서

 

.가산점 관련 서류(국가보훈기초생활 수급자한부모가족 증명서)

 

.학적부 거리점수반영(주소변경 시 주민등록 제출가능)

 

.결핵검사 결과:신청자 전원(2025. 12. 1.이후 검사결과)

결핵검사 결과 미제출자는 선발에서 제외 조치되니기일이내 제출

 

서류제출 방법직접 또는 팩스제출(062-970-0294)

 


4. 관리비 및 식비 금액(2026학년도 1학기): 추후 별도 공지



5. 1차 선발자 발표: 2026. 1. 16.()

 

선발자 확인 방법: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

 입학예정자 고려 입사정원의 30%만 우선선발

 

-2차선발: 2026. 2. 5.()

 

-1차 선발자 중 납부연기자 및 2선발자 등록기간: 2026.2.19.()~2.20.() 17:00까지

☞ 납부연기서 제출 후 미등록자: 입사 제한 조치

 


6.선발기준

 

.전 학기 평점평균(100%) +거리점수(70%) -벌점(생활태도) +가산점(상점)

 

.가산점 부여자:서류 제출 시가산점 2점부여

 

1) 장애인 본인

 

2) 국가보훈 대상자 본인 및 자녀

 

3) 기초생활수급자 본인 및 자녀

 

4) 1가구 2자녀 이상 우리 대학교 재학생

 

5) 한 부모가족 증명서

 

가산점 부여자도 상/벌점 기준은 우선 적용됨


2026학년도 자치위원으로 선발된 인원은 우선 선발

 


.선발 제외대상

 

1) 결핵검사 결과 미 제출자

 

2) 생활관 생활 부적응자 및 지도 관리대상자 

 

3) 전염병 보균자 및 정신질환자

 

4) 아르바이트 목적으로 인한 입사

 

5) 2025도 2학기 벌점 15점 이상인자

 

6) 기타 생활관장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



7. 1차선발자 생활관비 납부 기간2026. 2. 2.() ~ 2. 4.() 17:00 이전까지

 

납부 고지서:학사웹에서 확인 및 출력(학생 본인 가상계좌)

 

납부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.

 

납부 연기 신청을 하고 싶은 학생은 납부 기간에 납부 연기 신청서를 제출 바랍니다.

 

8. 생활관비 납부 연기서 제출자 및 추가 선발자 납부기: 2026. 2. 19.() ~ 2. 20.() 17:00 이전

 

9. 호실편성 희망자 신청 기간: 2025. 2. 23.() ~ 2. 25.()


※ 기숙사비 납부자에 한해서 생활관 홈페이지 입사문의 란에 비밀글로 작성

 호실편성 신청자는  입사 후 사유발생시 변경이 불가하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※ 2, 3인실 사용 중 중도퇴사 발생 시 호실을 조정합니다.



생활관 입사일자(예정) : 2026. 2. 26.(목) 8:00 ~ 17:00


식사관련 안내사항


 1) 평일 월금요일 중식~목요일 석식은 의무식

 미운영 : 3.2.(3.1절 대체 휴무), 5.25.(부처님 오신날 대체 휴무)


2) 조식은 별도 조식 급식신청서 2월 중 신청자 접수 후 식당 운영 여부 결정

☞ 50명 이하 신청시 운영불가 (신청자 별도 문자 통보)


※ 식사는 2.26.(목) 석식부터 제공


■ 환불관련사항 : 미 입사자 환불사항 

   입사 D-2일 26.2.23일 월요일 17:00 까지만 전액환불, 이후부터는 입사자와 동일하게 환불처리되니

   미입사 의사가 있으신 학생은 입사 전 사전에 환불요청하셔야 합니다. 

  

 

 

생 활 관 장